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수종-이태란, KBS특별기획 '전우' 주연

최수종-이태란, KBS특별기획 '전우' 주연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한국전쟁 60주년을 맞아 KBS가 리메이크를 준비 중인 특별기획드라마 '전우'(극본 이은상ㆍ김필진, 연출 문영진ㆍ이상우ㆍ김상휘ㆍ송현욱)의 주인공에 최수종이 낙점됐다.

6월에 첫선을 보이는 이 드라마는 1975년 방송됐던 같은 제목의 드라마를 새롭게 부활시킨 것으로, '반공(反共)'에 무게를 뒀던 전작과 달리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하되 전쟁의 참상을 통해 '반전(反戰)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휴먼드라마로 제작된다고 KBS는 1일 밝혔다.

최수종-이태란, KBS특별기획 '전우' 주연 - 2

최수종이 연기하는 일등중사 이현중 분대장은 야전 최고의 전사다. 75년작에서 국민 배우 라시찬이 맡았던 역할로, 당시 라시찬은 이 드라마를 통해 정직과 의리의 표상으로 떠올랐다.

이현중 중사와 연인 사이였으나 해방 후에 월북을 택했다가 한국전쟁 때 재회하는 북한 인민군 장교 이수경 역은 이태란이 맡았다.

그 밖에 독립군 출신 장성인 국군사단장 박웅은 이덕화가, 불 같은 성격의 이등중사 박일권은 김뢰하가 맡았고, 만담가를 꿈꾸는 무전병인 하사 김준범은 임원희가, 우직한 하사 백승진은 이훈이, 노름꾼 출신의 '뺀질이' 일병 양상길 역은 홍경인이 각각 연기한다.

제작진은 이 드라마를 시즌제 드라마로 정착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수종-이태란, KBS특별기획 '전우' 주연 - 3

comm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0/02/01 16: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