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구대 합격생 이탈 방지에 `전력투구'

송고시간2010-01-26 10:47

<대구대 합격생 이탈 방지에 `전력투구'>

(경산=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는 2010학년도 수시.정시 모집 합격자 발표를 마치고 학교 정보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합격자 이탈 방지에 적극 나서고 있다.

26일 대구대에 따르면 최근 홍 총장이 직접 합격자들에게 축하편지를 써 보냈으며 예비대학생이 대학생활에서 알아야 할 각종 정보와 장학제도, 국제화 및 취업프로그램 등을 알리는 'DU-매거진'을 발송했다.

각 학과 교수들은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에게 전화해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대학생활 소개와 진로 등을 상담하는 '상시 신입생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또 젊은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대구대 싸이 홈타운'을 활용해 신입생을 위한 여러 이벤트를 마련하며 캠퍼스 사진, 오리엔테이션 일정과 모집요강 등의 대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중이다.

대학 측은 이밖에 합격생이 캠퍼스와 자신의 학과를 찾아 선배와 교수들로부터 학과 경험담 등 대학생활에 도움이 될 이야기를 듣는 '2010학년도 새내기 학과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대 장의식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의 강점과 각종 정보를 합격자들에게 제공해 학생은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대학생활을 설계하고 학교는 우수 신입생을 유치해 상호 윈-윈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ealism@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realism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