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울 도로 곳곳 얼어붙어 출근길 대란

동부간선도로 의정부구간 출근길 정체
동부간선도로 의정부구간 출근길 정체(의정부=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28일 오전 동부간선도로 서울방향 의정부구간이 전날 내린 폭설로 출근길 극심한 정체 현상을 빚고 있다. 2009.12.28
kyoon@yna.co.kr

시속 10~40㎞ 거북이운행, 직장인 지각 속출

(서울=연합뉴스) 사건팀 = 28일 오전 서울시내 주요 도로는 전날 내린 눈으로 대부분 얼어붙어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눈밭 출근길
눈밭 출근길(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28일 서울 종로구 안국역 교차로에서 시민들이 미처 치워지지 않은 눈길을 조심조심 걸으며 출근을 서두르고 있다. 2009.12.28
zjin@yna.co.kr

평소 월요일보다 차량 수는 적었지만 빙판으로 변한 도로 때문에 차량들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해 지각한 직장인들이 속출했다.

이날 오전 9시 현재 강변북로는 동부간선도로입구~반포대교 북단 4.5㎞ 구간과 상수동사무소~한강시민공원 5.3㎞ 구간 등에서 차량들이 시속 10~15㎞로 거북이 운행을 하고 있다.

올림픽대로 역시 거의 전 구간에서 차량들이 시속 30~40㎞로 서행하고 있으며, 특히 한남대교 남단~반포대교 남단 양방향에서는 차량이 거의 움직이지 않을 정도의 심한 정체를 보이고 있다.

서울 시내 및 주변 주요 간선도로의 상황도 마찬가지였다.

출근길 눈길 조심
출근길 눈길 조심(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28일 서울 종로구 안국로터리에서 시민들이 미처 치워지지 않은 눈길을 조심조심 걸으며 출근을 서두르고 있다. 2009.12.28
zjin@yna.co.kr

내부순환로에서는 마장동 분기점~용비교 남단 3.2㎞ 구간과 홍은나들목~성산진출램프 5.6㎞ 구간 등에서, 외곽순환로에서는 구리나들목~토평나들목 4.3㎞, 서운분기점~노오지분기점 5.3㎞, 장수나들목~중동나들목 4.4㎞ 등에서 지ㆍ정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밖에 동작대로와 시흥대로, 제물포길, 송파대로, 강동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에서도 차량들이 가다 섰다를 반복했다.

이 같은 출근길 상황으로 인해 경찰은 아침 일찍부터 교통정리에 나섰지만 직장인들 중에는 지각이 속출했다.

서울시는 이날 출근길 교통 혼잡을 막고자 전날 오후부터 시청과 25개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도로교통사업소 직원 1만1천455명과 염화칼슘 살포차 및 제설차량 1천200대 등 장비를 동원해 제설작업을 벌였다.

hwangc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09/12/28 09: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