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하이원, 드라마 '버디버디' 제작지원 협약

송고시간2009-12-15 14:03

하이원, 드라마 '버디버디' 제작지원 협약
하이원, 드라마 '버디버디' 제작지원 협약

(정선=연합뉴스) 15일 오전 강원 정선군 강원랜드 호텔 내 운암정에서 태백, 삼척, 정선, 영월 등 폐광지역 4개 시.군 관계자와 하이원리조트 최영 사장, 제작사인 그룹에이트 송병준 대표, 만화가 이현세 화백 등이 참석한 가운데 드라마 '버디버디' 제작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리고 있다. <<하이원리조트 제공>> 2009.12.15
byh@yna.co.kr

(정선=연합뉴스) 배연호 기자 = 하이원리조트가 15일 오전 강원 정선군 강원랜드 호텔 내 운암정에서 태백, 삼척, 정선, 영월 등 폐광지역 4개 시.군 관계자와 제작사인 그룹에이트 송병준 대표, 만화가 이현세 화백 등이 참석한 가운데 드라마 '버디버디' 제작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 화백의 골프만화 '버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버디버디'는 1997년 박세리 선수를 보고 골프선수의 꿈을 갖게 된 강원 산골 소녀가 '골프여제'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게 되며 내년 2월 말부터 20부작 미니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송 대표는 "해발 1천100m의 하이원골프장, 강원 폐광지역 4개 시.군의 천혜의 풍광 등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세계 최강의 한국여자골프선수들 이야기를 담은 최고의 드라마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또 이 화백은 "이번 협약이 만화, 드라마 콘텐츠 제작과 같은 문화산업분야와 강원도를 중심으로 한 관광산업이 상호연계를 통해 21세기 미래산업으로 동반 상승할 수 있는 성공적 모범사례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이원리조트 최영 대표는 "하이원리조트와 폐광지역 4개 시.군 관광지를 배경으로 제작되는 이 드라마가 강원 남부지역 관광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by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