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용인 에버랜드 '복합레저 관광단지' 대변신

송고시간2009-12-11 11:46

용인 에버랜드 '복합레저 관광단지'로 탈바꿈
용인 에버랜드 '복합레저 관광단지'로 탈바꿈

(수원=연합뉴스) 2014년까지 1조원이 투자돼 복합레저 종합 관광단지로 탈바꿈할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관광단지 개발계획(안).2009.12.11.<<지방기사 참고.경기도 제공>>
kwang@yna.co.kr

2014년까지 1조원 투자..경기도-에버랜드 '업무협약'

(수원=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국내 최대 관광지중 하나인 놀이시설 중심의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가 2014년까지 숙박, 문화교육, 휴양스포츠 시설 등이 어우러진 '복합레저 종합 관광단지'로 탈바꿈한다.

경기도와 용인 삼성에버랜드㈜는 11일 에버랜드에서 열린 경기 관광활성화 대책회의에 앞서 김문수 지사와 삼성에버랜드 박병주 전무가 참석한 가운데 관광단지 조성에 서로 협력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삼성에버랜드는 관광단지 조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도(道)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행정지원을 하게 된다.

도는 1997년 유원지로 지정된 용인시 포곡읍 전대리와 유운리 일대 에버랜드와 인근 지역 등 650만㎡를 이르면 다음주중 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단지'로 지정할 예정이다.

용인 에버랜드 '복합레저 관광단지'로 탈바꿈
용인 에버랜드 '복합레저 관광단지'로 탈바꿈

(수원=연합뉴스) 2014년까지 1조원이 투자돼 복합레저 종합 관광단지로 탈바꿈할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관광단지 기본공간 구상.2009.12.11.<<지방기사 참고.경기도 제공>>
kwang@yna.co.kr

관광단지로 지정되면 단지 개발계획을 수립, 도 승인을 받은 뒤 착공할 에버랜드는 2014년까지 세계 10위 테마파크를 목표로 1조원을 투자, 가족형 숙박시설, 모터파크 시설, 문화교육시설, 복합상업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삼성에버랜드는 이를 통해 에버랜드를 2014년 기준 연간 1천10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체류형 복합 엔터테인먼트 관광단지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도는 에버랜드 관광단지 조성으로 1만9천1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경기도가 동아시아의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이날 관광업계,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도 관광활성화 대책회의에서는 중국 관광객 유치 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경기개발연구원 김흥식 박사는 눈(雪)을 보지 못한 중국 내륙인들을 대상으로 '눈'과 '미용' 관광상품 개발을 제안했다.

또 중국부녀여행사 직원은 "청소년.실버.비즈니스 관광객 등 계층에 따른 맞춤형 관광코스 개발 등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kw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