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동신간> 해양 판타지 동화 '뿔치'

<아동신간> 해양 판타지 동화 '뿔치'

(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 ▲뿔치 = 보린 지음. 제7회 푸른문학상 '미래의 작가상'을 받은 해양 판타지 동화.

뿔치와 살강이는 각각 용이 승천한 자리를 피로 더럽힌 채 태어났다는 이유와 얼굴이 곰보라는 이유로 부정한 존재로 손가락질을 받는다.

뿔치와 살강이는 마을 어른들에 의해 이무기 골짜기에 제물로 던져졌다가 구사일생으로 살아나고, 할머니의 유언에 따라 부정한 존재라는 낙인을 벗어버리려 용궁을 찾아 떠난다.

세상이 정한 굴레에서 벗어나려 모험에 나선 아이들이 인간애와 우정을 지키며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익살스럽게 그린다.

한편, 우리 바다의 역사를 가르쳐 주는 해양 동화 '해양대국을 향한 열 개의 바닷길'(주니어김영사)도 출간됐다.

푸른책들. 320쪽. 1만1천원.

<아동신간> 해양 판타지 동화 '뿔치' - 2

▲알몸으로 학교 간 날 = 타이 마르크 르탄 지음. 벵자맹 쇼 그림. 이주희 옮김. 아빠와 함께 사는 피에르는 늦잠을 잤다가 옷을 입는 것을 깜빡하고 등교한다. 피에르는 부끄러워하면서 들어가는데 친구들은 약간 당황하면서도 피에르에게 인사한다.

선생님과 친구들이 배려해주지만, 피에르는 여전히 부끄럽고, 쉬는 시간에 숲으로 도망간다. 숲에서 자신처럼 알몸인 아이를 만난 피에르는 당당하게 학교로 돌아간다.

자신이 남과 다름을 받아들이는 성숙한 마음, 다른 사람의 차이를 이해하는 성숙한 배려를 익살스럽게 표현했다.

아름다운사람들. 36쪽. 9천00원.

<아동신간> 해양 판타지 동화 '뿔치' - 3

▲돌고래가 춤춘다 = 유타 괴츠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문희정 그림. 자폐증 환자인 맥스와 누나 앨리를 통해 자폐증 환자가 있는 가족의 아픔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한다.

문학과지성사. 155쪽. 8천500원.

▲아빤 꿈이 뭐야 = 건축가 이한종씨가 쓰고 초등학생 아들 주호군이 그린 책.

아이가 자유로운 상상의 세계를 담아 그린 그림들을 매개로 대화를 나누는 아버지와 아들. 이들 부자는 서로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꿈을 찾는 법을 배워 나간다.

모요사. 200쪽. 1만1천원.

▲끈은 어떻게 생겨났지? = 주디 하인들리 지음. 마거릿 챔버린 그림. 김영진 옮김. 끈의 탄생과 발달 과정을 통해 인류사를 압축해 보여준다.

끈이 온갖 물건의 탄생에 어떻게 이바지했는지, 조상은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며 발달해 왔는지, 사소한 끈이 어떻게 기차, 비행기가 되는 데 도움을 줬는지 과정을 어린이들에게 쉽게 보여준다.

비룡소. 28쪽. 9천원.

<아동신간> 해양 판타지 동화 '뿔치' - 4

▲나이팅게일 목소리의 비밀 = 벨기에 작가 페터프 페르헬스트 지음. 칼 크뇌트 그림. 유동익 옮김. 안데르센의 '나이팅게일'을 새로 쓴 그림책. 화려한 색채의 삽화를 덧붙였다. 나이팅게일의 목소리에 든 생명의 힘을 통해 평화와 웃음의 가치를 알려준다.

해와나무. 64쪽. 1만2천원.

▲우주 로켓 = 조경철 한국우주환경연구소 소장이 청소년에게 들려주는 우주와 로켓 이야기. 로켓의 구조와 원리, 우주와 행성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들려준다.

별공작소. 232쪽. 1만2천원.

cheror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09/12/04 15: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