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천도시축전장에 경비행기추락..1명사망(종합2보)

<그래픽> 인천도시축전장에 경비행기 추락(종합)
<그래픽> 인천도시축전장에 경비행기 추락(종합)
(서울=연합뉴스) 박영석 기자 = 27일 낮 12시50분께 인천 송도국제도시 인천세계도시축전 행사장에 경비행기 1대가 추락, 비행기에 타고 있던 온모(46)씨가 숨지고 조종사 김모(44)씨가 부상했다.
zeroground@yna.co.kr

조종사는 부상..초등생 등 축전 관람객 11명 경상

인천도시축전 행사장서 경비행기 추락
인천도시축전 행사장서 경비행기 추락(인천=연합뉴스) 최정인 기자 = 27일 낮 인천 송도국제도시 세계도시축전행사장에 경비행기 1대가 추락해 탑승자 1명이 숨지고 나머지 1명이 크게 다쳤다. 주행사장 내 전시용 버스에 부딪힌 비행기는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망가졌다. 경찰이 사고현장 주변에 폴리스라인을 만들고 관람객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2009.9.27. <<전국부 기사 참조>>
in@yna.co.kr

(인천=연합뉴스) 김창선 기자 = 27일 낮 12시50분께 인천 송도국제도시 인천세계도시축전 행사장에 경비행기 1대가 추락, 비행기에 타고 있던 온모(46)씨가 숨지고 조종사 김모(44)씨가 부상했다.

비행기가 추락하면서 축전 행사장 내 전시용 2층 버스 측면을 들이받아 버스 안에 있던 전모(2)군, 김모(12)양 등 유아.초등학생 9명과 나모(47), 김모(여.35)씨 등 11명이 유리 파편에 맞아 행사장 내 진료소와 인하대 병원 등에서 응급조치를 받고 모두 귀가했다.

이날 사고는 영종도에서 개최 중인 하늘축제('2009 스카이 페스티벌')에 참가한 초경량비행기협회 소속 경비행기(스카이레저호) 3대가 도시축전 행사를 축하하고자 행사장 상공에서 비행하던 중 그중 한 대가 행사장 상공에서 날리고 있던 높이 70m의 나래연 줄에 날개가 걸려 중심을 잃으면서 일어났다.

인천 도시축전 '경비행기 추락'
인천 도시축전 '경비행기 추락'(인천=연합뉴스) 최정인 기자 = 27일 낮 인천 송도국제도시 세계도시축전행사장에 경비행기 1대가 추락해 탑승자 1명이 숨지고 나머지 1명이 크게 다쳤다. 주행사장 내 전시용 버스에 부딪힌 비행기는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망가졌다. 2009.9.27. <<전국부 기사 참조>>
in@yna.co.kr

축전 관람객 김모(38.여)씨는 "행사장 상공을 날던 경비행기가 나래연의 줄에 걸려 2-3바퀴 돌더니 순식간에 버스 쪽으로 '쾅'하고 떨어졌다"라고 말했다.

이들 경비행기의 도시축전 축하 비행은 26일에 낮에도 진행됐다.

인천도시축전 행사장서 경비행기 추락
인천도시축전 행사장서 경비행기 추락(인천=연합뉴스) 최정인 기자 = 27일 낮 인천 송도국제도시 세계도시축전행사장에 경비행기 1대가 추락해 탑승자 1명이 숨지고 나머지 1명이 크게 다쳤다. 주행사장 내 전시용 버스에 부딪힌 비행기는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망가졌다. 2009.9.27. <<전국부 기사 참조>>
in@yna.co.kr

올해로 6번째를 맞은 하늘축제는 그동안 인천시와 인천공항공사가 공동으로 개최해오다 올해는 선거법 위반 등의 논란으로 인천공항공사 단독으로 지난 25일 시작해 이날 폐막했으며 이들 경비행기는 축제 행사의 하나로 시범 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가 난 경비행기는 2인승 레저용으로 무게는 200여㎏에 불과하나 잦은 사고로 시민들에게 불안감을 주고 있다.

인천세계도시축전 관계자는 “행사장에선 연날리기가 항상 열리고 있고 바람도 불어 경비행기협회 측에 충분히 거리를 두어 비행하도록 주의를 당부했는데도 사고가 났다"라면서 "관람객 부상자들에겐 앞으로 후유증이 있으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처를 해 놓았다"라고 밝혔다.

경찰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조종사와 하늘축제 및 도시축전 관계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chang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09/09/27 20: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