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귀포항∼새섬 잇는 명품 보도교량 탄생

서귀포항 새섬연결 보도교
서귀포항 새섬연결 보도교(제주=연합뉴스) 김승범 기자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서귀포 관광미항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가설한 길이 169m의 새섬연결 보도교.2009.9.25
≪지방기사 참조, JDC 제공≫
ksb@yna.co.kr


JDC, 관광미항 1단계 사업 준공

(제주=연합뉴스) 김승범 기자 = 제주 서귀포항과 새섬 사이에 제주의 전통 떼배인 '테우'를 모티브로 형상화한 길이 169m의 사장교(cable-stayed girder bridge)가 가설됐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서귀포항 일대를 관광레저시설이 갖춰진 세계적 수준의 관광미항으로 개발하는 국제자유도시 핵심 프로젝트의 하나로 2007년 12월부터 193억원을 들여 서귀포항∼새섬을 연결하는 보도교 가설공사를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가는 다리'라는 뜻에서 '새연교'라는 이름이 붙여진 새섬(島) 연결 보도교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외줄케이블 형식을 도입한 사장교로, 바람과 돛을 형상화한 높이 45m의 주탑에 화려한 LED 조명시설까지 갖춰졌다.

서귀포항 새섬연결 보도교
서귀포항 새섬연결 보도교(제주=연합뉴스) 김승범 기자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서귀포 관광미항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가설한 길이 169m의 새섬연결 보도교.2009.9.25 ≪지방기사 참조, JDC 제공≫
ksb@yna.co.kr

교량 가설로 쉽게 드나들 수 있게 된 총면적 10만2천여㎡의 새섬에는 수림지역을 선회하는 1.2㎞의 산책로와 광장, 목재데크, 자갈길 산책로, 숲속 산책로, 테마 포토존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꾸며졌다.

새섬 탐방객들의 안전을 위해 악천후에는 섬 출입을 통제할 수 있도록 개폐식 문이 설치됐으며, 섬 곳곳에 야간 조명과 테마LED 조명등도 설치됐다.

JDC는 이와함께 서귀포항에 인접한 삼매봉 쪽의 기존 방파제를 활용해 3천700㎡의 친수형 호안을 갖추고, 천지연 주차장을 정비했으며, 화장실도 개축했다.

양현창 JDC 개발사업처장은 "서귀포 관광미항 1단계 사업은 천지연폭포부터 새섬까지 이어지는 새로운 관광자원의 연계를 통해 주간은 물론 야간까지 관광객들을 흡수하고 체류시킬 수 있도록 관광인프라를 갖췄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JDC는 서귀포 관광미항 1단계 사업 준공식을 28일 오후 6시 새연교 광장에서 갖는다.

ksb@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09/09/25 17: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