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운대' 해적판 중국서 단돈 900원

'해운대' 해적판 중국서 단돈 900원

'해운대' 해적판 중국서 단돈 900원 - 2

(서울=연합뉴스) 강진욱 기자 = 한국에서 개봉 한 달여 만에 관객 1천만명을 동원한 영화 '해운대'가 지난달 25일 중국에서 개봉된 지 1주일도 안 돼 길거리에서 해적판이 나돌고 있다고 중국 동포매체인 온바오(www.onbao.com)가 3일 보도했다.

온바오에 따르면 '해운대' 해적판은 베이징 한인타운인 왕징(望京)지역 DVD 판매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며 정교하게 포장된 DVD 케이스와 함께 단돈 900원(5위안)에 팔리고 있다.

길거리에서 불법 DVD를 판매하는 상인에게 '해운대' 해적판의 출처를 묻자 "매일 거래하는 중간 판매상에게 넘겨받았다"고 말하며 더 이상의 언급을 피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온바오는 또 2일 자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아이디 'sygold'를 사용하는 네티즌이 '기가 막힌 영화 해운대 불법 DVD'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해운대 해적판을 상하이 시내 한 노점상에서 단돈 5위안에 구입했다"며 "씁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안타까워했다고 밝혔다.

이 네티즌은 또 "아직 영화 상영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벌써 불법 DVD가 나왔다. 버젓이 중국 자막까지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에서는 지난달 29일 불법동영상 유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는 3일 영화가 유출된 것으로 파악된 24곳의 P2P 사이트 업체들을 압수수색했다.

(사진설명: 중국 길거리에서 단돈 900원에 팔리고 있는 영화 '해운대' 해적판 / 온바오)

kjw@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09/09/03 15: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