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종플루 환자 2명 헌혈, 17명에 수혈"

송고시간2009-08-31 11:19

영상 기사 "신종플루 환자 2명 헌혈, 17명에 수혈"
수혈자 증상 없어..감염 가능성은 극히 낮아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신종플루로 확진자 2명의 혈액이 수혈용으로 사용됐지만, 지금까지 혈액을 통한 감염은 일어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31일 대한적십자사가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임두성 의원(한나라당)에게 제출한 '신종플루 감염자의 헌혈·수혈 현황' 자료에 따르면 신종인플루엔자 확진자 2명과 의심증상 환자 14명의 혈액이 군대 집단헌혈을 거쳐 17명에게 수혈됐다. 수혈을 받은 17명은 지금까지 인플루엔자 증상을 나타내지 않았다. 적십자사는 이와 관련 "잠복기 혈액을 통한 신종플루 감염 가능성은 극히 낮지만, 이론적으로는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임 의원은 "보건복지가족부는 지난 2일 감염자 혈액이 수혈된 사실을 인지하고 8일이 지난 10일에야 전국 혈액원에 혈액안전지침을 하달했다"고 질타하고 "학교, 군부대 등에서 대규모 헌혈행사가 실시되는 만큼 안전한 헌혈과 수혈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혈액안전시스템을 재정비하고 혈액 부족사태에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tree@yna.co.kr

"신종플루 환자 2명 헌혈, 17명에 수혈" 수혈자 증상 없어..감염 가능성은 극히 낮아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신종플루로 확진자 2명의 혈액이 수혈용으로 사용됐지만, 지금까지 혈액을 통한 감염은 일어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31일 대한적십자사가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임두성 의원(한나라당)에게 제출한 '신종플루 감염자의 헌혈·수혈 현황' 자료에 따르면 신종인플루엔자 확진자 2명과 의심증상 환자 14명의 혈액이 군대 집단헌혈을 거쳐 17명에게 수혈됐다. 수혈을 받은 17명은 지금까지 인플루엔자 증상을 나타내지 않았다. 적십자사는 이와 관련 "잠복기 혈액을 통한 신종플루 감염 가능성은 극히 낮지만, 이론적으로는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임 의원은 "보건복지가족부는 지난 2일 감염자 혈액이 수혈된 사실을 인지하고 8일이 지난 10일에야 전국 혈액원에 혈액안전지침을 하달했다"고 질타하고 "학교, 군부대 등에서 대규모 헌혈행사가 실시되는 만큼 안전한 헌혈과 수혈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혈액안전시스템을 재정비하고 혈액 부족사태에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tree@yna.co.kr

수혈자 증상 없어..감염 가능성은 극히 낮아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신종플루로 확진자 2명의 혈액이 수혈용으로 사용됐지만, 지금까지 혈액을 통한 감염은 일어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31일 대한적십자사가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임두성 의원(한나라당)에게 제출한 '신종플루 감염자의 헌혈·수혈 현황' 자료에 따르면 신종인플루엔자 확진자 2명과 의심증상 환자 14명의 혈액이 군대 집단헌혈을 거쳐 17명에게 수혈됐다.

수혈을 받은 17명은 지금까지 인플루엔자 증상을 나타내지 않았다.

적십자사는 이와 관련 "잠복기 혈액을 통한 신종플루 감염 가능성은 극히 낮지만, 이론적으로는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임 의원은 "보건복지가족부는 지난 2일 감염자 혈액이 수혈된 사실을 인지하고 8일이 지난 10일에야 전국 혈액원에 혈액안전지침을 하달했다"고 질타하고 "학교, 군부대 등에서 대규모 헌혈행사가 실시되는 만큼 안전한 헌혈과 수혈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혈액안전시스템을 재정비하고 혈액 부족사태에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tr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