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주시 2013세계조정대회 유치 '한발짝'

송고시간2009-07-13 11:21

충주시 2013세계조정대회 유치 '한발짝'

(충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호반의 도시인 충북 충주시가 2013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최 후보지로 국제조정연맹(FISA) 총회에 추천됐다.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유치위원회(이하 유치위)는 지난 12일 스위스에서 열린 FISA 집행위원회에서 대회 유치 후보도시인 독일 브란덴브르크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제치고 개최도시로 충주시가 FISA 총회에 추천됐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달 31일 폴란드 포즈난에서 열리는 총회 투표에서 과반수의 표를 얻게 되면 충주시는 개최도시로 확정되게 된다.

다만 과반수를 얻지 못할 경우 대회 유치신청서를 낸 2개 도시와 함께 재투표 과정을 거치게 된다.

충주시는 집행위원회에서 개최 후보지로 선정된 만큼 총회에서도 무난히 과반수의 표를 획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치위 관계자는 "FISA 집행위원회가 유치신청서와 현지실사 결과, 지난달 독일에서 열린 최종 프리젠테이션 결과를 종합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충주시를 2013년 개최도시로 총회에 추천했다"고 말했다.

우건도 유치위 사무총장은 "경쟁국인 독일과 네덜란드는 해외 조정인들 사이에 널리 알려졌지만 충주는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약하다"면서 "다음달까지 체코, 프랑스, 폴란드에서 열리는 각종 세계조정선수권대회에 선수단과 홍보단을 파견해 충주시를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FISA는 2014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최 도시로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선정, 총회에 추천했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