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파워블로거 대부분 기업과 접촉"

"파워블로거 대부분 기업과 접촉"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전 세계 주요 지역 파워 블로거들이 대부분 기업의 PR 담당자로부터 정보를 제공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글로벌 PR 회사인 텍스트(Text)100의 의뢰로 아하(Aha) 리서치가 지난 4월 6일부터 5월 18일까지 북미와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국 파워블로거 449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지역 블로거들은 100% 기업의 PR 직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유럽 지역 블로거는 86%, 아태 지역 블로거들이 70% 기업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일주일에 한 차례 이상 기업으로부터 연락을 받은 경우는 미국 지역 블로거들이 96%로 가장 많았고, 유럽 지역은 65%로 뒤를 이었으며 아태 지역은 36%에 불과했다.

블로거들이 기업으로부터 정보를 받을 때 가장 선호하는 연락 방법은 이메일로 조사됐다. 이어 직접 만나거나 블로깅과 마이크로 블로깅을 통한 방법 순이었다. 편의성이 높으나 정보전달력이 낮은 문자메시지는 선호도가 가장 낮았다.

또 블로거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는 신제품 뉴스, 제품 리뷰, 독자 피드백, 주요 인물과의 인터뷰 순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일주일에 9시간 이상을 블로깅에 할애한다는 응답은 미국 지역 블로거들이 63%로 가장 많았고, 유럽(44%)과 아태 지역(36%)이 뒤를 이었다.

이밖에 미국과 유럽 지역 블로거들의 81%, 아태 지역 블로거들의 78%가 마이크로 블로깅을 이용한다고 답했다.

보고서는 "블로깅이 커뮤니케이션채널로 주류화되고 있고, 기업의 타깃 소비층에 대한 블로거들의 영향력이 확대된 것을 기업들이 인지하게 됐다"면서 "기업들이 웹사이트콘텐츠 업데이트, 기업블로그 및 블로거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lkb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09/07/05 06: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