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한섭 "영진위는 환골탈태할 것"(종합)

송고시간2009-07-02 17:23

강한섭 "영진위는 환골탈태할 것"(종합)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평가에서 '해임 건의' 평가를 받고 사의를 표명한 영화진흥위원회 강한섭 위원장은 사표가 수리된 2일 '존경하는 영화인 여러분께 드리는 글'을 통해 사죄의 뜻을 밝혔다.

강 위원장은 "영화 현장의 열악한 환경 속에서 오늘도 우수한 한국영화를 만들기 위해 분투하시는 영화인 여러분에게 고개를 들 수 없는 자책감과 죄송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영진위 개혁과 한국영화 재도약의 사명을 제대로 완성하지 못하고 떠나지만, 우리 영화산업의 전망에 대해 변명과 자괴감이 아니라 사실과 가능성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다"며 "한국영화산업이 U자의 상승 초기 국면에 진입했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영진위는 앞으로 철저하게 반성하고 환골탈태할 것"이라며 "영화진흥위원회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시기를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진위는 비상임이사와 내ㆍ외부에서 추천받은 인사로 구성되는 임원추천위원회를 꾸리고 후임 위원장 선임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추천위원회는 공모를 통해 위원장 후보자 3-5명을 선정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추천하면 장관이 임명하게 된다. 새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는 부위원장의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된다.

강한섭 "영진위는 환골탈태할 것"(종합) - 2

eoyy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