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정원 "퇴직연금 시장 선점해야"

송고시간2009-07-01 09:10

강정원 "퇴직연금 시장 선점해야" - 1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강정원 국민은행장은 1일 하반기 퇴직연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 행장은 이날 월례 조회에서 "위기 속에서도 더 큰 성장의 발판을 다지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한다"며 "미래성장 기반 확대를 위한 우량고객 증대 노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 행장은 "자본시장법 시행에 따른 웰스 매니지먼트 부문의 경쟁 격화 등으로 우량고객에 대한 유치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에 따라 KB금융그룹사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경쟁 은행 대비 강, 약점을 면밀히 분석하고 보완해 우량고객에 대한 시장 선도적 지위를 확대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 행장은 "퇴직연금 유치는 미래성장 기반의 초석이 되는 우량고객을 증대시킬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마케팅 전개와 각 부서의 유기적인 공조를 통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하반기 세계 경제가 더블딥에 빠질 수도 있다는 부정적인 전망도 있는 만큼 아직 긴장의 고삐를 늦춰서는 안될 것"이라며 리스크 관리와 건전성 관리에도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강 행장은 "어려울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며 "정직과 정확, 신속, 친절을 생활화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융위기 극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들에 대한 분석 틀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등 이번 위기를 위험관리 능력향상을 위한 좋은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며 "나아가 잘못된 관행과 비효율적인 업무처리는 과감히 청산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 행장은 "지속적인 기업구조 조정에 따른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고 있는 시점에서 건전성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며 "하반기에도 자산건전성 관리에 조직의 역량을 집중해 은행수익성 향상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harris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