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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백제브랜드, 봉황 이미지로 확정"

송고시간2009-06-22 16:40

백제문화 브랜드로 확정된 '봉황' 이미지
백제문화 브랜드로 확정된 '봉황' 이미지

백제문화 브랜드로 확정된 '봉황' 이미지
(대전=연합뉴스) 충남도가 22일 '백제문화 브랜드 개발사업 최종 보고회'를 갖고 확정한 백제문화 대표 브랜드 '봉황' 이미지. 2009.6.22 << 전국부기사 참조, 충남도 >>
sw21@yna.co.kr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백제문화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백제금동대향로(국보 제287호)의 최고 상층부에 있는 '봉황'을 형상화한 이미지가 최종 확정됐다.

충남도는 22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백제문화 브랜드 개발사업 최종 보고회'를 갖고 봉황을 백제문화 대표브랜드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도는 "브랜드의 기본 모티브인 봉황은 예부터 귀하게 여기는 환상적인 영조(靈鳥)로, 백제의 상서로움을 의미하며 봉황의 형태는 부드럽고 온유한 곡선으로 외유내강의 의미를 갖고 있다"며 "특히 봉황의 날개는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백제의 정신과 세상과 소통하고자 했던 백제인의 개방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확정된 백제문화 브랜드는 백제문화제 등 백제문화 등 각종 행사나 관광상품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오세현 도 문화산업과장은 "이번에 개발한 백제문화 대표 브랜드를 기반으로 지역의 통일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백제 고유의 문화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w2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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