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노바티스, 1억달러 한국투자 추진(종합)

송고시간2009-05-14 17:11

노바티스, 1억달러 한국투자 추진(종합)
복지부 "MOU 체결 성사단계"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스위스계 제약기업 노바티스가 국내에 1억 달러 규모의 연구개발 투자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14일 보건복지가족부에 따르면 복지부와 한국노바티스는 1억 달러 규모의 국내 연구개발 투자에 대한 양해각서(MOU) 체결을 논의하고 있다.

복지부 관계자는 "현재 MOU 체결을 앞두고 문안 조정작업을 하고 있다"며 "이르면 다음 달에 양측이 합의,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MOU가 성사되면 한국노바티스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와 한국화이자에 이어 다국적제약사 가운데 세 번째로 정부와 연구개발 투자 MOU를 맺게 된다.

MOU가 체결되면 한국노바티스는 앞으로 5년 동안 연구개발 분야에 1억달러 규모(한화 1천200억-1천500억원)를 투자할 계획이다.

노바티스는 우선 국내 임상시험 물량.규모를 늘리고 국내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본사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국내 바이오벤처기업이나 연구자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하는 내용도 MOU에 포함될 전망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노바티스 벤처펀드가 이미 국내 바이오벤처 기업을 지원하고 있지만 이번 투자 MOU 체결에 따라 벤처투자 규모가 더 늘어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MOU 추진과 관련 한국노바티스 관계자는 "아직 논의가 진행 중인 사안이어서 구체적인 내용은 불확실하다"고 밝혔다.

tr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