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지역 산.학.연 `신약개발'위해 뭉쳐

송고시간2009-05-07 11:06

대전 산학연 `신약개발' 공동협력 MOU
대전 산학연 `신약개발' 공동협력 MOU

(대전=연합뉴스) 신약 연구개발을 위해 대전지역 산.학.연이 힘을 모았다. 7일 대전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에서 신약 개발관련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신약개발 중개연구센터' 설립 양해각서(MOU)를 체결식이 열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진옥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박성효 대전시장, 오헌승 한국화학연구원장, 김형태 한남대 총장. 2009.5.7 << 지방기사 참조, 대전시 >>
kane@yna.co.kr

대전시, 신약개발중개연구센터 MOU 체결

(대전=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신약 연구개발을 위해 대전지역 산.학.연이 힘을 모았다.

대전시는 7일 대전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에서 신약 개발관련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신약개발 중개연구센터' 설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중개연구센터는 신약개발과정에서 나오는 여러 후보물질을 대상으로 신약으로 뽑힐 만한 가치를 지녔는지 검증을 하게 된다.

중개연구를 거친 후보물질은 동물을 대상으로 한 전임상과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 등 과정을 거친 뒤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허가를 받아야 비로소 신약으로 인정된다.

대전시와 한국화학연구원, 한남대, (재)대전테크노파크 등이 주축을 이룬 이번 사업에는 대전지역 신약개발 벤처기업도 동참했다.

이에 따라 이들 기관은 앞으로 연구센터 운영, 신약개발 기술자문 및 장비지원, 관련업체 대전 유치 등에 공동 협력하게 된다.

시는 이를 통해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최적지로서의 대전의 입지를 더욱 공고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신약개발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면서 "산.학.연 연계로 신약개발 촉진 등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시는 MOU 체결에 이어 바이오센터 내에서 연구센터 현판식을 가졌고, 대전지역 신약개발 관련업체 40여 곳 관계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도 개최했다.

k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