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檢, MBC PD수첩 이춘근PD 체포(종합)

檢, MBC PD수첩 이춘근PD 체포(종합)

(서울=연합뉴스) 백나리 기자 = 서울중앙지검 형사6부(전현준 부장검사)는 MBC `PD수첩'의 미국산 쇠고기 광우병 위험성 보도 수사와 관련, 25일 오후 제작진 중 한 명인 이춘근 PD를 체포했다.

검찰 관계자는 "이 PD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오늘 집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조능희 전 PD수첩 CP(책임PD)와 김보슬 PD, 작가 등 나머지 제작진의 신병 확보에도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들이 지난해 세 차례 출석 요구에 불응하고, 수사팀이 바뀐 뒤 처음으로 24~25일 출석하라고 통보했으나 응하지 않자 25일 오후 "서면조사 등이 아닌 직접 대면조사를 위한 여러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해 체포영장 청구나 압수수색 등 강제수사 가능성을 예고했었다.

PD수첩 수사는 지난해 6월 농림수산식품부가 제작진을 명예훼손 혐의로 수사의뢰하면서 시작됐다.

애초 수사를 맡았던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는 보도 내용의 상당 부분이 왜곡됐다는 중간 수사결과를 발표했으나 주임 부장검사의 사표 제출로 사건이 형사6부에 재배당됐다.

또 정운천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과 민동석 외교통상부 전 정책관은 지난 3일 PD수첩 PD와 작가 등 제작진 6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정식 고소했다.

nar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09/03/26 00: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