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통령과 대화> 일문일답-1

스튜디오 들어서는 이 대통령
스튜디오 들어서는 이 대통령(서울=연합뉴스) 조보희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이 30일 밤 SBS 목동 사옥에서 열린 `대통령과의 원탁대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에 출연하기 위해 스튜디오에 들어서고 있다. 2009.1.30
jobo@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조성미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30일 저녁 SBS TV `대통령과의 원탁 대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에 출연, 여러 국정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다음은 이 대통령과 전문가 패널들과의 일문일답.

--취임 1주년을 앞두고 있다. 취임할 때는 국민들의 압도적 지지를 받았는데 지금 상황이 달라졌다. 1년 돌이켜볼 때 어떻게 생각하냐.

▲여기 오기 전에 보도를 보니까 부녀자 연쇄살인사건이 발표됐는데 끔찍한 충격을 받았다. 국민도 불안하고 걱정을 많이 했을 것이다. 사회 안전을 위해 정부가 해야 할 일이 많다.

지난 한해 국민이나 저나 모두 어려운 한해 보냈다. 송구스럽지만 금년 한해도 못지않게 어렵다. 한국 대통령만 아니라 세계 모든 정상이 어렵고 힘들어 한다. 저는 전대미문의 경제위기 가운데 대통령에 취임했기 때문에 어쩌면 저에게는 경제 살리기, 위기 극복이라는 소명이 주어진 것 아니냐는 생각에 최선을 다해 위기 극복에 힘을 쏟을까 생각한다.
(계속)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09/01/30 22: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