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천시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 7월 참여"

인천시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 7월 참여"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오는 7월부터는 인천시민이 서울, 경기지역을 오가는 버스와 전철을 갈아탈 때마다 요금을 따로 내는 불편이 해소되고 요금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인천시는 서울시와 경기도가 지난 2007년부터 시행 중인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환승할인제에 오는 7월부터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제도는 승객이 시내버스, 마을버스, 전철 가운데 어느 교통편을 이용하더라도 통행거리를 합산해 기본구간에서는 기본요금만 내고, 이를 초과하면 일정 거리마다 100원씩 추가로 내는 방식이다.

인천시가 통합환승할인제에 동참하게 되면 인천시민이 인천시내버스, 인천지하철에서 서울.경기버스 또는 수도권 전철로 갈아탈 때 서울시민, 경기도민과 마찬가지로 요금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인천에서 시내버스와 경인전철을 이용해 서울시청 인근으로 출퇴근하는 시민의 경우 연간 교통비가 115만원에서 70만원으로 45만원 가량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인천시는 오는 2월까지 서울시, 경기도, 코레일, 인천버스조합, 인천지하철공사 등 유관기관과 통합환승에 따른 수입금 정산과 배분 문제를 협의하고 6월까지 환승시스템 구축을 마칠 계획이다.

s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09/01/06 13: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