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 '테런몰' 개설

송고시간2008-06-09 15:32

테일즈런너, 테런몰 오픈
테일즈런너, 테런몰 오픈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대표적인 대구産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의 OSMU(One-Source Multi-Use) 상품을 판매하는 '테런몰(www.terunmall.com)이 오는 12일 개설된다. <<전국부 기사 참조>>
<<라온엔터테인먼트 제공>>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대표적인 대구産 온라인게임인 테일즈런너의 OSMU(One-Source Multi-Use) 사업이 궤도에 올랐다.

ICT파크 입주업체인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는 오는 12일 테일즈런너의 캐릭터, 아이템, 배경 등을 소재로 개발된 실생활상품을 판매하는 테런몰(http://www.terunmall.com)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동시접속자 수가 7만명에 이르는 테일즈런너는 지난해 한 인터넷리서치업체의 조사에서 월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사이트로 꼽힌 캐주얼게임으로 2005년부터 나우콤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OSMU는 하나의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요한 개념으로 테런몰은 게임의 성공을 발판으로 개설되는 국내 최초의 OSMU 쇼핑몰이다.

테일즈런너의 경우 국내외 동화를 게임의 배경으로 삼아 폭력성을 배제한 게임이어서 서비스 초기부터 OSMU의 가능성에 대한 게임업계의 기대가 높았다.

라온엔터테인먼트는 테일즈런너가 인간동력에 의한 친환경적인 이동수단인 달리기를 소재로 했다는 점에 착안해 친환경과 웰빙을 우선시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1차로 친환경 신소재인 듀플렉스로 만든 신발류, 의류 및 패션용품, 우산, 우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이후 인간동력을 이용하는 상품, 천연재료상품, 친환경염색법인 디지털날염(DTP)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한다는 것.

라온엔터테인먼트는 테런몰 오픈에 맞춰 굴뚝 없는 친환경산업을 지향한다는 의미에서 오는 21일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와 수익 일부 기부, 친환경 포장재 사용 등의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재숙 대표는 "온라인에서 사람의 힘으로 즐거움을 추구한 것 처럼 오프라인에서도 사람 중심의 상품을 제공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테일즈런너의 OSMU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yi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