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0일 개막전

송고시간2008-04-15 13:54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0일 개막전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08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 1전이 20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다.

이날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7전에 걸쳐 국내 최고 스피드 제왕을 가리는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지난 시즌까지 열렸던 포뮬러 클래스가 빠지는 대신 슈퍼 6000 클래스(스톡카)가 새로 생겼다.

자동차 경주만을 위해 만들어진 차량인 스톡카(stock car)는 6천㏄ 배기량과 500마력 엔진으로 최고 시속 300㎞를 낼 수 있으며 모든 참가 차량의 조건을 동일하게 해 차량 성능보다는 드라이버의 능력에 따라 승부가 갈리는 레이스다.

팀 선정이 늦어진 관계로 스톡카 레이스는 5월에 열리는 2전부터 선을 보일 계획이다.

일부 클래스 명칭도 배기량에 따라 부르기 쉽게 바꿨다. 투어링 A는 슈퍼 2000, 투어링 B는 슈퍼 1600으로 변경해 일반 팬들이 더 친근감을 느끼고 이해하기 쉽도록 했다.

슈퍼 2000에서는 지난 시즌 투어링 A 챔피언 오일기(GM대우)에 김중군(에쓰오일)과 연예인 드라이버 안재모(알스타즈)가 경쟁하는 구도가 유력하다.

대회를 주관하는 KGTCR은 "한류 스타 류시원이 올해도 슈퍼 2000에 출전해 많은 일본 팬들의 원정 관람이 기대된다. 이미 프리미엄 티켓이 매진됐다"고 밝혔다.

CJ슈퍼레이스 개막전 입장권은 CJ몰이나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고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인터넷 홈페이지(www.superrace.co.kr)를 참조하면 된다.

email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