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英TV, 부토 암살순간 새 영상 공개

송고시간2008-01-01 20:21

英TV, 부토 암살순간 새 영상 공개

(이슬라마바드 AP.AFP=연합뉴스) 베나지르 부토 전 파키스탄 총리의 암살 순간을 포착한 새로운 영상이 공개됐다.

영국 채널4 TV가 입수, 30일 공개한 이 화면에 따르면 부토가 환호하는 지지자들에게 화답하려고 타고 있던 차량의 선루프 밖으로 몸을 내밀고 있었고 불과 몇m 떨어진 지척에서 선글라스를 쓴 한 남자가 부토를 향해 권총을 발사했다.

부토는 순간 차량 안쪽으로 쓰러졌고, 곧이어 또 다른 남자가 폭발시킨 것으로 보이는 거대한 폭음이 들렸다.

암살 현장에는 군중을 제지하는 경찰의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았다. 부토측은 경호가 느슨했기 때문에 범인이 부토 가까이로 접근할 수 있었다고 비난하고 있다.

앞서 파키스탄 내무부는 지난달 28일 부토 암살과 관련된 수사 결과에서 부토가 선루프 레버에 부딪힌 충격으로 사망했다고 발표, 사인을 놓고 논란을 확산되고 있다.

파키스탄 선거관리위원회가 부토 암살의 후유증으로 인해 오는 8일 총선은 불가능하다고 입장을 정리한 가운데 페르베즈 무샤라프 대통령은 2일 오후 8시(현지시간) 대국민 연설을 할 예정이라고 그의 대변인이 밝혔다. 연설 내용은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인도와 파키스탄은 1일 자국의 민간 핵시설을 정리한 명단을 교환했다.

이는 양국이 상대국의 핵시설을 겨냥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조약에 따른 것으로, 지난 1992년부터 연례화된 것이다.

quinte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