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남은 피랍자 7명은 누구>

<남은 피랍자 7명은 누구>

(성남=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한국정부와 탈레반이 인질 19명 전원을 석방하기로 합의한 다음날인 29일 이 가운데 12명이 전격적으로 풀려나면서 이제 7명만이 남게됐다.

그러나 탈레반측은 나머지 인질 7명도 30일에는 모두 풀려날 것이라고 말하고 있어 '아프간 피랍사태'는 발생 42일만에 종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직까지 석방되지 못한 인질은 김윤영.박혜영.이성은.이영경씨 등 여성 4명과 서경석.송병우.제창희씨 등 남성 3명으로, 이들의 면면은 다음과 같다.

▲이성은(24)=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서 유치원 교사로 일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아프간으로 봉사활동을 떠났다.

평소 어린이들을 좋아했으며 지난해 첫 아프간 방문 때 현지에서 만났던 아이들을 잊지 못해 다시 아프간행을 결정했다. 출국을 앞두고 며칠간 그 곳 아이들에게 줄 선물을 손수 준비하고 피아노 연주를 연습하느라 매일같이 밤을 지새다시피했다고 가족들은 전하고 있다.

▲이영경(22)= 안양대학 영어영문학과 4학년에 재학중으로 방학을 이용해 아프간으로 떠났다. 분당 샘물교회 봉사단 23명 가운데 나이가 가장 어리며, 지난해에는 인도로 봉사활동을 다녀오기도 했다.

어학연수를 다녀오라는 부모의 권유를 뿌리치고 졸업과 취직에 앞서 마지막으로 다녀오겠다며 아프간으로 떠났다.

▲김윤영(35)= 분당에서 피자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덟 살 난 딸과 여섯 살 된 아들을 둔 주부다. 학원 국어 강사 출신으로 이번 봉사활동 중 아프간 어린이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계획이었다.

주일학교 교사로 활동하며 초등학교 2학년생 딸을 일반학교가 아닌 분당 샘물교회 내 대안학교에 보낼 정도로 신앙심이 깊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3년 전부터 해외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했으나 아이들과 집안 일 때문에 미루다 지난해 어려운 일을 겪은 뒤 미안한 마음에 `좋은 데 보내주겠다'는 남편의 제안에 아프간 봉사를 택했다.

▲박혜영(34)= 현지에서 합류한 가이드 중 한명으로, 지난해 1월 아프간으로 출국하기 전까지 교회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맡아 간사로 활동했다.

아프간에서는 먼저 들어가 있던 임현주(32.여)씨를 도와 마자리샤리프의 병원과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간호 보조 업무도 함께 맡았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내년 초 귀국할 예정이었다.

2남1녀 중 막내로 경상남도 마산에서 태어나 초.중.고등학교를 마산에서 나오고 경남대 사학과를 졸업했다. 교원자격증을 갖고 일자리를 찾기 위해 2001년 분당으로 올라왔고 서울에서 잠시 학원 강사로 일하기도 했다.

▲송병우(33)= 서울 역삼동 소재 재정컨설팅회사 VFC 부지점장 겸 팀장을 담당하다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회사를 휴직한 것으로 전해졌다.

2남1녀 중 막내로 교회에 다닌지 채 2년도 되지 않아 아프간 봉사에 참여했으며, 해외봉사 활동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제창희(38)= 한양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IT관련 회사에서 10여년간 근무하다 신학대학원 입학 준비를 위해 지난 6월 사표를 던졌다.

아프간에서는 영어통역과 의료봉사팀 보조를 맡았으며, 아프간에 다녀온 뒤 일산에 사는 둘째 누나의 집으로 들어가 대학원 준비를 할 예정이었다.

평소에도 독거노인이나 장애인들을 찾아다니며 봉사활동을 했고, 월급의 절반 이상을 남을 돕는 데 쓸 정도로 이타심이 남달랐다. 3-4년 전부터는 해외봉사에 뛰어들었다.

▲서경석(27)= 앞서 석방된 누나 명화(29)씨와 함께 아프간에 갔다. 고등학교 졸업 뒤 미용기술을 배워 미용사자격증을 갖고 있으며 아프간에서 미용 봉사를 할 예정이었다. 출국 전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편의점에 아르바이트를 하기도 했다.

kj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07/08/30 00: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