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스포츠>IOC,舊소련 단일팀 출전 승인
송고시간1992-01-14 11:03
(로잔(스위스)타스.AP=聯合)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舊소련 독립국연합(CIS)은 13일 CIS팀이 오는 2월 알베르빌동계올림픽에서 올림픽旗 아래 단일팀'(UNIFIED TEAM)으로 출전하는데 합의했다.
IOC의 프랑소와 카라르 사무총장은 IOC가 지난 주 舊소련 올림픽위의 이같은 제안을 잠정적으로 승인했다고 말하고 "CIS 선수 개개인은 같은 유니폼을 입게 될 것이지만 자신이 원한다면 소매에 출신공화국이름이나 상징을 붙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CIS팀이 올림픽旗와 올림픽歌인 베토벤의 '환희의 송가'를 국기와 국가 대신 사용하기로 일단 IOC와 합의했으며 세부사항은 아직도 더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카라르 사무총장은 13일 사마란치 IOC위원장과 비탈리 스미르노프 舊소련국가올림픽위원회 위원장과의 회담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양측은 하나의 팀,하나의 대표단, 하나의 유니폼쪽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알베르빌올림픽에서 舊소련팀의 공식 불어이름은 '에퀴프 위니페'(EQUIPE UNIFEE)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것을 영어로 번역하자면 '유나이티드 팀'(UNITED TEAM, 연합팀)보다는 '유니파이드 팀'(UNIFIED TEAM, 단일팀)이 더 알맞는 이름이라고 그는 말했다.
한편 사마란치 IOC위원장과 카라르 사무총장은 오는 18일 모스크바에서 보리스 옐친 러시아공화국대통령과 만나 CIS의 올림픽 참가 문제를 협의할 예정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992/01/14 11:03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