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해외스포츠>IOC,舊소련 단일팀 출전 승인

송고시간1992-01-14 11:03

(로잔(스위스)타스.AP=聯合)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舊소련 독립국연합(CIS)은 13일 CIS팀이 오는 2월 알베르빌동계올림픽에서 올림픽旗 아래 단일팀'(UNIFIED TEAM)으로 출전하는데 합의했다.

IOC의 프랑소와 카라르 사무총장은 IOC가 지난 주 舊소련 올림픽위의 이같은 제안을 잠정적으로 승인했다고 말하고 "CIS 선수 개개인은 같은 유니폼을 입게 될 것이지만 자신이 원한다면 소매에 출신공화국이름이나 상징을 붙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CIS팀이 올림픽旗와 올림픽歌인 베토벤의 '환희의 송가'를 국기와 국가 대신 사용하기로 일단 IOC와 합의했으며 세부사항은 아직도 더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카라르 사무총장은 13일 사마란치 IOC위원장과 비탈리 스미르노프 舊소련국가올림픽위원회 위원장과의 회담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양측은 하나의 팀,하나의 대표단, 하나의 유니폼쪽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알베르빌올림픽에서 舊소련팀의 공식 불어이름은 '에퀴프 위니페'(EQUIPE UNIFEE)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것을 영어로 번역하자면 '유나이티드 팀'(UNITED TEAM, 연합팀)보다는 '유니파이드 팀'(UNIFIED TEAM, 단일팀)이 더 알맞는 이름이라고 그는 말했다.

한편 사마란치 IOC위원장과 카라르 사무총장은 오는 18일 모스크바에서 보리스 옐친 러시아공화국대통령과 만나 CIS의 올림픽 참가 문제를 협의할 예정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